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 위상과 미래 비전을 상징하는 공동의 터전을 조성하기 위해 「회관건축기금」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현재 협회 회관은 1990년대 초에 건축되어 2005년 입주한 이후 20년 넘게 별다른 보수 없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동안 협회의 역할은 제도 개선, 정책 대응, 교육 및 연구 등으로 지속 확대되고 발전해왔으나 이를 감당하기에는 공간적 여건이 매우 열악한 실정입니다.
초창기 건물의 노후화된 시설과 협소한 사무공간, 비효율적인 구조는 활발하게 전진하고 있는 협회의 활동 지원에 단순한 불편을 넘어 큰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0여 년 전과 비교하여 회원 수 및 활동의 범위는 수십 배 증대되었으나, 공간의 제약으로 회원 간 소통과 교육 운영, 주요 회의 진행 및 대외 협력의 어려움 등이 야기되어 전문단체로서의 위상을 온전히 드러내기 어려운 여건이 초래되고 있습니다.
이에 현재 재건축의 경제성, 구조적 제약, 부지 여건 등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여러 방향으로 확인하고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장기적으로는 회관 이전 및 신규 매입을 목표로 하면서 현재의 노후된 시설 및 환경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방향으로 계획을 수립하고자 합니다.
「회관건축기금」은 단순한 공간 마련을 넘어,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 위상과 미래 비전을 상징하는 공동의 터전을 조성하는 일입니다. 앞으로 새롭게 마련될 협회의 공간은 회원 간의 소통과 협업이 활발히 이루어짐과 동시에 교육과 연대, 성장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는 커다란 의미를 지닌 기반이 될 것입니다.
협회는 이 여정을 회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고자 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회관건축기금 조성에 깊은 관심과 따뜻한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 2009 KHIMA. All rights reserved.